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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시아탐방

한국도자재단, 2019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국제공모전 사전홍보 나서

4일부터 2019 KCDF 하반기 기획전시 <공명: 공예비엔날레 20년, 공예를 읽다> 개최
도자 및 공예 대표 비엔날레 주요 예술작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는 기회 될 것
주요 작품 30여건 전시,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역대 국제공모전 작품 13건 전시
역대 도자비엔날레 대상작 등 서울에서 만나는 세계적인 도예작품

 

9월 27일부터 11월 24일까지 진행되는 2019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가 행사개최 20여 일을 앞두고, 비엔날레의 메인프로그램인 국제공모전 사전홍보에 돌입하고 있다.

 

한국도자재단은 지난 4일부터 서울 인사동 KCDF갤러리에서 열린 2019 KCDF 하반기 기획전시 <공명: 공예비엔날래 20년, 공예를 읽다>(기간: 9.04~9.27 추석당일 휴무포함한 총 24일동안 실시)를 통해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를 대표하는 역대 국제공모전 수상작품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2019 경기세계도자기 비엔날레 국제공모전 사전홍보를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인사동 KCDF 갤러리에서 열린  2019 KCDF 하반기 기획전시 <공명: 공예비엔날래 20년, 공예를 읽다>는 한국 공예비엔날레 20년을 돌아보기위해 마련된 전시로, 경기도에서 개최되는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와 충청북도에서 개최되는 청주공예비엔날레의 과거와 현재를 살펴볼 수 있는 전시로 기획되었으며,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의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전시는 총 30여건 작품규모로,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역대 국제공모전의 수상작 13작이 전시된다.

 

이 행사에서 전되는 국제공무전의 수상작들은 ▲파우스토 살비(Fausto SALVI), ‘다운’, 은상(2003년) ▲루디 오티오(Rudy AUTIO), ‘욕심쟁이들’, 동상(2003년) ▲카츠코 나카시마(Katsuko NAKASHIMA), ‘축제를 위한 테이블웨어’, 금상(2003년) ▲테츠야 야마다(Tetsuya YAMADA), ‘천공의 생각’, 대상(2011년) ▲필립 바드(Philippe BARDE), ‘얼굴모양 용기’, 대상(2005년) 등으로 역대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행사장에서 관람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대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러한 수상작들을 볼수있는것과 함께 2019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자료를 공개 및 배포하는 비엔날레 행사 홍보관도 함께 운영된다.

 

한국도자재단 최연 대표이사는 “이번 전시는 역사와 규모면에서 한국 공예 분야를 대표하고 있는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와 청주공예비엔날레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흥미롭다”며, “서로 비슷한 듯 보이지만 다른 두 비엔날레의 특징을 통해 도자비엔날레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더욱 확대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일본 브랜드 얼마나 알고 있을까
소비트렌드가 착한 가격, 알뜰 소비, 착한 소비, 친환경소비, 에코맘, 로하스맘, 합리적인 소비, 가치 소비에 이르기까지 시시각각으로 변화하고 있다. 최근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소비자 속으로 깊이 파고들면서 네티즌들 사이에서 일본 브랜드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일본 브랜드는 이미 한국인들 생활 속에 너무 많아서 일일이 기억하고 찾아내기 어려울 정도이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국회에서 기자 간담회를 하던 중 일본 볼펜을 사용한 것이 카메라에 포착되면서 논란이 될 정도로 필요한 물품을 구입할 때에 일본제품과 국내제품을 정확하게 구별하는 것이 쉽지 않다.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일본 브랜드 문구는 ▲미쯔비시펜 ▲파이로트하이테크 ▲Ain지우개 ▲지브라펜 ▲사라사펜 ▲파일럿펜 ▲젤리롤펜 ▲제트스트림펜 ▲유니펜 ▲펜탈펜 ▲시그노펜 ▲프릭션펜 등이다. 지난해 국내의 대표적인 식품기업인 농심이 일본의 대표적인 식품기업인 아지노모도와 합작해서 보노스프를 출시하게 됐다는 보도는 더 이상 놀랍지 않다. 이미 많은 국내 기업들이 일본과 합작을 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상황에서 일본 브랜드, 일본 합작회사를 모두 알아 맞춘다는 것은 소비자의 역량이다. 라이온은 과거

SKT-MS, 5G 기반 클라우드 게임 공동사업 추진
(평화데일리뉴스) 전 세계 이동통신사 중 최초로 5G 가입자 100만명을 돌파한 SK텔레콤이 세계 클라우드 시장 선도 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와 한국 내 게임 라이프 혁신을 주도할 5G 기반 클라우드 게임 공동사업을 추진한다. 클라우드 게임은 기기에 게임을 내려받거나 설치하지 않아도 인터넷 연결만 되면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기술이다. 서버 자체에서 게임이 구동되는 만큼 저사양 기기에서도 초고속·초저지연 특성을 지닌 5G 등의 통신망만 있으면 고품질 게임을 즐길 수 있어 게임의 미래라 불린다. ●MS, 클라우드 게임 이통사 파트너 첫 공개… SKT, 한국 사업 독점 운영 SK텔레콤은 지난 4일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양사의 협력 계획을 공개하고 10월부터 함께 한국에서 시범 서비스에 돌입할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게임 기술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를 선보였다. 이날 행사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카림 초우드리 클라우드 게임 총괄 부사장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엑스클라우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콘솔(가정용 게임기) ‘엑스박스’의 고화질·대용량 게임을 스마트폰에서 다운로드·설치 없이 즐길 수 있게 해주는 혁신적 기술이다. ‘엑스박스’의 게임들은 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