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오후 1시 감염병관리 콘퍼런스 공식 사이트 비대면 개최
국가 심뇌혈관질환 관리 사업 현황 및 성과 공유, 발전 방향 논의

▲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9대 생활수칙 포스터 (이미지=질병관리청)
▲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9대 생활수칙 포스터 (이미지=질병관리청)

질병관리청(이하 질병청)은 25일 오후 1시부터 질병관리청 공식 유튜브 채널 및 감염병관리 콘퍼런스 공식 사이트를 통해 `2021년 심뇌혈관질환 관리 콘퍼런스`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가 심뇌혈관질환 관리 사업의 추진 현황과 성과를 공유하고, 코로나 이후 시대를 대비한 향후 발전 방향 등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기조 강연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지역사회 기반 보건사업 발전 방향`을 주제로 심뇌혈관질환관리를 위한 기본정책에 대해 검토 및 지역사회 기반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체계 개선방안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고혈압·당뇨병 등 선행질환 관리 강화, 심뇌혈관질환관리 인프라 개선 등 지역사회 기반 심뇌혈관질환관리사업 현황 및 향후 추진방향에 대해 공유하고, 전문가 발표와 논의를 통해 중앙 및 권역 심뇌혈관질환센터 등 의료기관 기반 심뇌혈관질환관리사업 발전방향과 심뇌혈관질환 국가통계 생산 전략을 모색한다.

정은경 질병관리청 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대표적인 만성질환인 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관리에 힘써주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정책 발전방안을 모색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