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문화재단, 신축년 ‘새해맞이 선물’로 구민들에게 힐링 선사

 

노원문화재단, 새해 맞아 ‘힐링 민속놀이 문화예술키트’ 500여 가정에 보내
노원문화재단, 새해 맞아 ‘힐링 민속놀이 문화예술키트’ 500여 가정에 보내

(데일리뉴스) 2021년 신년 설 연휴를 맞아서 노원문화재단이 구민들에게 새로운 힐링과 기쁨을 주는 '힐링 민속놀이 문화예술키트'를 제작해 노원구 500여 가정에 보냈다고 밝혔다.

노원문화재단은 지난해 12월 말 서울시 22개 자치구 문화재단 가운데 최초로 '코로나19 대응 뉴노멀 신사업T/F팀'을 신설하고, 구민들을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 기획에 착수했다. 그 결과 2월 초부터 코로나19 상황과 상관없이 구민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안전한 신사업 프로그램들을 올 1/4분기에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첫 번째 사업으로, 설 연휴를 맞은 구민 가정을 대상으로 '힐링 민속놀이 문화예술키트'를 신청받아 배포했다. 신청은 선착순으로 진행됐으며, 3시간 만에 신청이 마감됐다. 예술키트를 받은 500여 가정에 대해 2월 8일부터 28일까지 민속놀이(연날리기, 제기차기 등) 인증샷을 받고 100가정을 선정해 특별한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노원문화재단 이사장은 '신축년 설 연휴는 귀성도 하기 어렵고 역귀성도 어렵다. 나흘 동안의 연휴인데 5인 이상 모임금지를 지켜야 하는 구민들의 답답한 마음을 먼저 읽고 이를 조금이나마 해소할 힐링 민속놀이 예술키트를 시작하게 됐다. 문화재단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들로 설 연휴와 늦겨울 기간, 구민들이 잔잔한 힐링과 큰 기쁨을 느끼실 수 있는 자랑스러운 노원구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