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아이원스안과 백동원 대표원장

행복을 소중히 생각하며 사람들이 그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의술을 펼치고 있는 백동원 원장이 차별화된 진료로 의료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는 의대 졸업 후 곧바로 의사라는 직업을 택하지 않고 카톨릭 의과대학 ‘시과학연구소’의 연구원과정을 선택해 의학 연구에 집중했다. 그 과정에서 쌓인 의학 기술과 실력을 선보여 온 백 원장은 강남아이원스안과 대표원장으로 일하고 있다. 안과는 신논현역 사거리 부근에 있으며, 건물의 5~6층을 사용하여 약 200여평의 넓은 규모를 자랑한다. 

 

▲ 강남아이원스안과 백동원 대표원장(사진=데일리뉴스)
▲ 강남아이원스안과 백동원 대표원장(사진=데일리뉴스)

차별화된 의료시스템

7월 1일 개원한 강남아이원스안과는 대규모 안과전문 의료시설과 의료진 보강을 통한 개인 맞춤형 진료시스템을 도입했다. 여기에 최신의료기기까지 완비되어 더욱 질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백내장 치료기기로 첨단 레이저기기가 도입되면서 평생에 한 번뿐인 백내장 치료에 최대 효과의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치료 메카니즘은 백동원 원장의 신념이기도한 ‘평생의 한 번뿐인 수술을 한 번에 정확하게!!’ 치료한다는 병원의 슬로건이며 대표원장으로서 지향하는 의술적 리딩이다. 의사로 활동도 중요하겠지만 전문의학 지식이 비축된 치료기술을 선보이는 강남아이원스안과는 백 원장이 꿈꿔오던 비전을 실현하는 터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환자들은 대체로 큰 병원을 선호하기 때문에 개원병원을 찾는 이들이 적을 수 있으나 의학기술과 접목된 치료시스템은 환자들의 입소문으로 한 걸음씩 차곡차곡 탄탄대로의 길을 다져나가 의료인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 할 것이다.

 

▲ 강남아이원스안과(사진=데일리뉴스)
▲ 강남아이원스안과(사진=데일리뉴스)

인간에게 가장 중요한 가치는 행복

백 원장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행복이며 모든 사람이 누려야 한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다. 의술은 인간이 행복을 영위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의술을 펼치는 것은 개인의 행복뿐 아니라 가정과 사회가 함께 건강해지는 것이라 볼 수 있다. 백 원장은 장애 예방과 치료로 사람들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의술의 역할이라고 전했다.

진정한 의술인은 질병 예방을 위한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질환의 원인 규명으로 치료제를 찾아내는 것보다 앞서 인류 사랑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야 한다. 바로 이것이 의술인으로서 갖춰야 할 덕목이라 할 것이다.

작은 것을 보면 큰 것을 안다고 했다. 백 원장은 의사로서의 첫 발을 내딛기 전에 먼저 의과대학 연구원 과정을 선택했다.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역량 충전을 해왔으며, 그 지식을 바탕으로 환자들에게 최상의 진료를 하고 있다. 안질환으로 힘들어하는 분들께 희망을 드리는 것이 강남아이원스안과의 백동원 대표원장이 지식인 의사로서 앞으로 해야 할 일이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적정한 내원 시기를 놓쳐 늦게 찾아오는 안질환 환자들이 많다. 시간이 안돼서 미루는 경우도 많지만 경제적 부담 때문에 내원이 늦어지는 경우도 많다. 내원 시기가 늦었다고 할지라도 백 원장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끝까지 돕는다. 그것이 의료인으로서의 사명이라고 믿기 때문이다.

 

▲ 스포츠꿈나무 후원 자선골프대회(사진=데일리뉴스)
▲ 스포츠꿈나무 후원 자선골프대회(사진=데일리뉴스)

인격으로 지속되는 사회공헌활동

백동원 원장은 사회공헌활동도 활발하게 해왔다.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 회장직 수행을 하던 경력이 있으며, 이것으로 끝나지 않고 조금이라도 의료환경을 개선시키고자 수고와 노력을 해왔다. 대표적으로 정부 정책 토론회에서 ‘보건소의 역할’, ‘예방접종 환경’ 등에 대한 지적과 정책 제안을 관철시켰다.

그의 대외적 활동으로 보건복지부장관상으로 ‘우수 공중보건의사’ 를 수상받았다. 인격적인 자질을 바탕으로 의술을 펼치는 사회적 의료인으로 주목을 받기 시작한 것이다.

그가 소외된 이웃에 도움을 펼치게 된 계기는 강남아이원스안과의원배 ‘스포츠꿈나무 후원 자선골프대회’ 를 주관했던 일이었다. 그의 인품과 인격이 반영된 활동이라 할 수 있다. 이 후원은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이며 스포츠대회 규모를 확장하여 꿈나무 발굴에 필요한 활동을 펼치겠다는 투지를 보였다. 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협의회 주최의 메인 후원 병원으로 선정이 되면서 지난 6월에 홍천 소재 클럽모우cc에서 첫 회를 주관하였으며 매년 2~3회 정기후원 골프대회를 주관하여 꿈을 키워내는 스포츠 청소년 후원을 지속할 계획을 전했다.

또한 강남아이원스안과의 사회 활동은 사회봉사단체 ‘나눔과 기쁨’의 공식 후원 병원으로 수술이 필요한 안과 질환 추천환자들에게 다양한 진료 혜택을 주기 위한 계획을 구상하고 있다.

백동원 원장은 사회 각계 각층에 도움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지원과 후원을 하는 것도 병원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성공을 따라가기 보다는 안, 밖으로 역량 있는, 즉 의술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지식인으로서의 길을 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한국 사회가 건강해지고 복지 사각지대의 소외된 이들이 안질환으로 받는 고통을 덜어드리는 일이 성공한 인생의 길이며 백동원 원장이 추구하는 강남아이원스안과의 미래 가치인 것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