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KT 유·무선 인터넷 장애 발생, 오전 11시 56분경 정보통신사고 위기경보 `주의` 발령
KT 전국적 유·무선 서비스 중단·지연 심층조사 실시 및 피해 현황 조사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5일 발생한 KT 유 · 무선 인터넷 장애 관련 정보통신사고 위기경보 `주의` 단계를 발령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5일 발생한 KT 유 · 무선 인터넷 장애 관련 정보통신사고 위기경보 `주의` 단계를 발령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25일 KT 유·무선 인터넷 장애가 발생해 오전 11시 56분경 정보통신사고 위기경보 `주의` 단계를 발령했다고 전했다.

과기정통부가 파악한 KT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 장애 현황을 살펴보면, 장애 발생은 이날 오전 11시 20경에 일어났고, KT의 전국적 유·무선 서비스의 중단·지연 등 장애가 발생했다.


과기정통부는 "이후 오후 12시 45분경 KT로부터 서비스 복구가 보고됐지만, 과기정통부는 정보통신사고 위기관리 매뉴얼에 따라, 정보보호네트워크정책관을 상황실장으로 `방송통신재난대응상황실`을 구성해 완전한 복구 여부를 확인 중"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과기정통부는 사고 원인에 대해서도 시스템오류, 사이버공격 등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관계 전문가들과 함께 심층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KT로 하여금 이용자 피해 현황을 조사토록 조치했다.

과기정통부는 사고 원인 조사 후 재발방지대책 등 후속 조치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