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재 부족한 우리 경제를 쌩쌩하게 돌려라
2022년 친환경 제설제 개발에 박차
사회공헌은 우리의 사명

▲ 톤백안전절개기
▲ 톤백안전절개기

(주)제일트레이딩 권기창 대표가 한국수입협회 주관 ‘수입의 날’ 기념행사에서, 국내 원부자재 수급 안정에 기여를 하고 산업발전에 큰 성과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권 대표는 원자재의 원활한 확보와 수입선 다변화를 통해 해외 진출의 문호를 높인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특히 중국에 주요거래처가 있다는 사실이 놀랍다.

최근 코로나19 팬데믹이 심화되고 정치적으로도 대중국 교역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권 대표만의 차별화된 트레이딩을 통해 원활한 수입이 가능했고, 그의 집념과 철저한 정신이 바탕이 되어 국익에 상당한 보탬이 된 것을 부인할 수 없다.

또한, 최근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으로 발 돋음 하기 위해 친환경 제설제를 독자적으로 연구·개발해 특허를 진행 중에 있다.

▲ 친환경제설제와 염수용액 부식성 테스트
▲ 친환경제설제와 염수용액 부식성 테스트
이렇게 남다른 마인드와 꾸준한 실천이 ESG경영을 견인하는 든든한 토대가 될 것임을 방증한다.

리더 혼자가 이끄는 회사가 아닌 직원 모두가 이끌어 가는 ‘워크십(Workship)'을 정착시킨 권대표는, 그 마인드와 부합하는 사회공헌에도 매우 열심히다.

요즘 같은 추운 날씨에는 정기적으로 영등포 쪽방촌에 따뜻한 이불 등의 방한용품을 제공하고, 무더운 하절기에는 삼계탕과 쌀 등의 농산물 기부로 생활의 어려움을 겪는 독거노인 등을 돕는다.

때문에, 권 대표에게는 2022년이 새로운 도약의 해가 될 것이다.

친환경 제설제 개발로 더 이상 수입에 과도한 의존을 줄이고 신규 공장을 통해 물류 사업도 확장할 것이다.

(주)제일트레이딩 권기창 대표는 영남대 공업화학과를 졸업하고 (주)세명화학에 근무 했으며, 이후 (주)가람케미컬 대표이사, (주)안국 대표이사를 거쳐 2013년부터 (주)제일트레이딩의 대표이사가 됐다.

이미, 그가 지나온 외길 인생은 20여년이 다돼간다.

앞으로 그의 발돋움이 국익에 큰 공헌을 할 것이며, ESG 실천에 앞장서는 (주)제일트레이딩의 행보가 기대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